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이천상공회의소

지역소식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이천시 "반도체 허브 만든다"... 경기 동부권 최초 과학고 유치
작성자 작성일 2025.03.12
조회수 47

이천시가 경기형 과학고 유치에 성공했다. 교육부가 이천시와 성남시, 부천시, 시흥시 등 4곳에 경기형 과학고 신규 지정을 동의하면서 이천시가 미래 교육도시로의 첫발을 내디뎠다.

지난해 4월 경기도교육청이 20년 만에 '경기형 과학고등학교' 신규 지정을 추진하자 이천시는 경기형 과학고 유치전에 뛰어들었다. 과학고 지정 추진을 앞두고 성남시, 용인시, 화성시 등 경기도 내 많은 지자체가 1년 전부터 사전작업을 진행한 것으로 볼 때 이천시가 비교적 늦게 유치전에 나선 게 아니냐는 평가를 받았다.

더욱이 경기도 내 12개 지자체가 유치전에 뛰어들어 경쟁을 펼친다는 사실은 이천시로서는 비관적인 분석이 지배적이었다. 그러나 김경회 이천시장을 중심으로 국회의원과 시의원, 도의원, 기관·사회단체, 지역주민이 과학고 유치에 나섰다. 또한 경기 동부권 지자체인 여주시, 광주시, 하남시, 양평군 등 지자체장들과 시도의원들이 이천시 과학고 유치를 지원했다.

결국 이천시는 지난해 12월 성남시, 시흥시, 부천시와 함께 경기형 과학고 1단계 예비 지정에 선정됐다. 반도체를 특성화한 이천시를 포함한 4개 지역은 지난 1월 경기도교육청의 특수목적고등학교 지정·운영위원회 심의를 통과하고 지난 2월 28일 마지막 관문인 교육부장관 동의 절차를 거쳐 이천과학고 유치가 최종 확정됐다.

이전글, 다음글
이천시 "반도체 허브 만든다"... 경기 동부권 최초 과학고 유치
이천 효자기업 SK하이닉스, 법인지방소득세 3,279억 납부

이천상공회의소

(우)17380 경기도 이천시 이섭대천로 1119 (증일동)

Copyright (c) 2017 icheoncci, All Right Reserved.